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남진 해양낚시공원

주소
회진면 해양낚시길 137
전화
--
추천
2
이용시간
상시
이용요금
무료
주차시설
주차장 없음

전국 바다낚시의 명소로 잘 알려진 회진면 대리에 낚시교와 잔교식, 부잔교식 낚시터, 육상낚시터, 해양펜션 및 파고라, 정자 등 낚시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춘 전국 최초, 최대 규모의 낚시공원 시설입니다.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우리군이 해양 레저관광시대를 대비하여 전국 바다낚시의 명소로 잘 알려진 회진면 대리에 낚시교와 잔교식, 부잔교식낚시터, 육상낚시터, 해양펜션 및 안내소, 파고라, 정자등 낚시시설과 휴게시설을 갖추고 ‘08년 10월에 개장한 전국 최초, 최대규모의 시설이다.

국민소득향상과 여가시간의 증가로 해양레저활동 인구가 점차 늘어가고 있으며, 2020년에는 바다낚시인구가 480만명에 이를것이라는 전망속에서 개장을 한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지금까지의 갯바위낚시와 방파제낚시의 위험요인을 줄이고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속에서 가족중심의레저와 휴양은 물론 청소년을 대상으로 한 바다낚시의 잠재적 수요를 충족할수 있게 되었으며,

도시민과 지역민이 만나는 교류의 장으로써, 어촌문화체험 및 어촌경관감상과 바다생태계 관찰등의 친수공간으로써, 다양한 역할을 감당하며 지역경제활성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정해역 득량만의 들머리에 위치한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은 소록도와 금당팔경 등 다도해의 아름다운 조망이 한눈에 펼쳐저 있는 감성돔 낚시포인트로 해마다 봄,가을철이면 시알 좋은 감성돔의 손맛을 즐기기 위해 전국에서 많은 낚시인들이 몰려드는 곳이기도 하다.

앞으로 낚시초보자를 위한 현장 낚시지도와 전문가를 초빙한 주말낚시교실도 운영할 계획이며 매년 2회이상 연안정착성어류종묘를 방류하여 낚시자원을 지속적으로 조성해 나가면서 사계절 낚시관광지로 육성해 나갈 계획이다.

바다낚시는 설레임과 여유로움이 있는 레저스포츠이다. 낚시의 또 하나의 진수는 주어진 기회를 놓치지 않는 바로 때를 기다리는 것이다.

여유속에서 완벽을 추구하며 기다림속에서 감성돔의 시원한 입질과 짜릿한 손맛을 즐기기에 안성마춤이 될 정남진 해양낚시공원에서 바다낚시의 진수를 느끼며 가족과 함께 연인과 함께 대자연의 여유로움 속에서 아름다운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될것으로 확신한다.

▣ 사용료와 입장료의 납부 및 반환
- 사용료와 입장료는 시설의 입장과 동시에 납부하여야 한다.

▣ 사용료와 입장료의 전부 또는 일부의 반환
- 천재지변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로 이용이 불가능하게 될 때
- 낚시공원 사정으로 이용의 취소 또는 정지되었을때
- 신청인이 이용 1일전에 계약해지 또는 이용의 신청을 취소하였을 때
※ 해양펜션 사용료 반환기준은 장흥군 정남진 해양낚시공원 설치 및 운영조례에 의함

▣ 해양낚시공원 이용자 준수사항
- 해양낚시공원의 낚시시설 이용자는 반드시 구명동의를 착용하고 입장해야 합니다.
- 낚시공원내 시설을 손상시키거나 오염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 소음 또는 고성방가 등으로 다른 이용자에게 영향을 주는 행위를 삼가야 합니다.
- 낚시공원내에서는 일체의 취사행위를 할수 없습니다.
- 보호자가 없는 10세 미만의 어린이와 거동이 불편한 노약자 및 만취자는 입장을 제한합니다.
- 태풍 등 기상특보 발효시와 시설의 안전에 이상이 있을 경우에도 입장을 제한합니다.
- 어족자원 보호를 위해 어린고기와 산란 중에 있는 어류는 방류하는 미덕을 보입시다.
- 어장오염 예방을 위해 낚시공원내에서 원투낚시 이외의 방법으로 낚시하는 것을 제한합니다.


- 운영관리 : 회진면 대리어촌계
- 관리사무소 : 061-867-0555

회진면 해양낚시길 137

최종업데이트
2024.03.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