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정남진물과학관

작성일
2021.02.19 14:21
등록자
안경혜
조회수
195
신비한 물의 과학을 체험할 수 있는 정남진물과학관.
열대어가 가득한 수조가 있는 1층에서는 다양한 체험활동을 할 수 있다.
작지만 알찬 터널형 수족관은 물과학체험관으로 연결된다.

오감으로 배우는 신비한 물의 과학

물빛이 아름다운 탐진강 변에 자리 잡은 정남진물과학관은 신비한 물의 세계를 체험할 수 있는 곳입니다. 한 방울의 힘으로 지구를 움직이는 물의 과학을 다양한 전시물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아이들이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어 가족 방문객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습니다.

1층 입구로 들어서면 전시실 한가운데 알록달록 열대어가 가득한 수조가 눈길을 끕니다. 열대어 먹이를 구입하면 직접 먹이주기 체험도 가능하죠. 또 피부병에 효과가 있다는 닥터피시 체험도 할 수 있고요, 여기에 미니 수초 어항 만들기는 아이들에게 인기 만점입니다.

2층 물과학체험관은 직접 과학기구들을 작동해가며 아르키메데스의 원리부터 물레방아와 조선시대 물시계인 자격루, 그리고 댐의 원리 등을 배울 수 있는데요, 한쪽엔 물과 함께 여행하며 바닷속 세상을 체험하는 4D영상관이 있어서 실감납니다. 그리고 오감으로 배우는 과학체험은 3층으로 이어지는데요. 3층 물순환체험관에서는 다양한 장치들을 통해 물의 순환과정을 살펴볼 수 있고 아이들이 체험할 수 있는 기구들도 마련돼 있습니다. 모든 관람이 끝난 뒤엔 3층 통유리창 너머로 내려다보이는 탐진강 전망도 빼놓지 마세요.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공공누리 제2유형 마크:출처표시+상업적이용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 할 수 있습니다.
최종업데이트
2021.12.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