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내용 바로가기

그림을 그린 듯한 하늘과 탁 트인 바다광화문에서 정남쪽 정남진전망대

항공VR 보기

서울 광화문을 기점으로 위도상 정동쪽에 정동진이 있고 경도상 정남쪽에 정남진 장흥이 있다. 전망대에서 바라보면 먼바다의 섬들을 내려다볼 수 있는데 득량만 일대와 고흥 소록도, 거금대교, 완도, 금일도 등 수많은 섬을 한눈에 볼 수 있는 명소이다. 푸르른 에메랄드빛 남해바다와 그림을 그린 듯한 하늘, 저 멀리 서있는 웅장한 천관산! 한 폭의 그림이 아닐 수 없다.

층별로 다양한 볼거리가 가득한 정남진전망대

전망대 계단을 오르면 '통일광장'의 한반도 모양 바닥분수가 시원한 물줄기로 맞이한다. 통일광장 분수를 지나면 안중근 동상이 바다를 향해 있다. 전망대 앞에는 귀여운 12간지 조형물이 방문객을 반긴다. 전망대 탑의 높이는 45.9m로 상층은 떠오르는 태양을, 중층은 황포돛대를, 하층은 파도를 형상화하였다. 정남향이라는 방향 축을 상징적으로 나타내는 '율려'라는 둥근 조형물은 둥근 분지처럼 생긴 땅에 바닷물이 찼다는 의미를 담아, 정남진의 둥근 바다를 표현했다고 한다. 총 10층으로 구성된 전망대는 꼭대기인 9, 10층에 전망대와 카페가 있고, 각층별로 북카페(8층), 문학영화관(7층), 추억여행관(6층), 축제관(5층), 이야기관(4층), 푸드홍보관(3층), 트릭아트포토존(2층), 여행정보센터(1층) 등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어 다양한 체험과 휴식까지 할 수 있다.

  • 하절기(3월~10월) : 9시 ~ 20시
  • 동절기(11월~2월) : 9시 ~ 19시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공휴일의 다음 날, 설날 및 추석
  • 입장권 매표 : 관람 개시 시간 ~ 관람 종료 30분 전까지
전망대 입장료 안내표로 구분, 어른, 청소년 및 군인, 어린이 항목으로 구성
구분 어른 청소년 및 군인 어린이
일반 2,000원 1,500원 1,000원
단체 1,500원 1,000원 500원
군민 무료
6장의 전망대사진으로 위에서 아래, 왼쪽에서 오른쪽순으로 통일광장분수 전경, 어린이들의 그림으로 채워진 전망대벽면, 푸드홍보관, 추억여행관, 트릭아트포토존, 영상으로 만나는 장흥문학안내 화면모습

황홀한 빛의 마술 전망대 야경과떠오르는 해맞이 명소

정남진전망대는 황홀한 야경과 일출을 빼놓을 수 없다. 밤이면 색깔별로 변하는 불빛과 어둠에 잠긴앞바다를 내려다보는 것도 운치 있다. 또한 정남진은 떠오르는 해돋이 명소인데 섬 사이에서 떠오르는 태양은 바다에서 떠오르는 태양과는 다른 느낌을 선사한다.

버스길찾기 검색

위치 및 주변정보

전라남도 장흥군 관산읍 정남진해안로 242-58

정남진 전망대, 장흥전망대

by nc nd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BY-NC-ND)원 저작자를 밝히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지만, 영리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고, 변경 없이 그대로 이용해야 합니다.
최종업데이트
2023.11.15